본문 바로가기

TIL

20210813(금) [항해 68일 차] 중간발표 D-1

초인이란 필요한 일을 견디어 나아갈 뿐 아니라 그 고난을 사랑하는 사람이다.
- 프리드리히 니체 -

 

서비스 진행과정 중간발표까지 하루 남았다.

실제로 고객을 맞이하는 런칭 전 튜터님들이 발표를 듣고 질문을 하며 문제점을 찾는 시간이다. 

우리팀의 목표는 최대한 좋은 지적을 많이 받는 것으로, 기죽지 않는 것을 규칙으로 정했다. 틀리든 맞든 모르든 당당하게 하기!

내일 토스 코테 참여하려고 했는데 아쉽게도 발표 일정과 겹쳐 모의 테스트만 진행해봤다. 프로그래머스에서 진행하는데 앞으로도 코테는 프로그래머스 위주로 준비하면 환경이 바뀌는 것에 대한 스트레스는 적을 것 같다.

오늘 다양한 버그들 많이 발견하고 고치는 시간이었다.

크고 작은 버그를 발견하고 관련 내용을 해야할 일에 추가했다. 거의 다 요청을 드리기만 하고 직접 고치는 부분은 적어 프론트엔드 분들께 죄송했다. 안그래도 할 거 많은데 괜히 신경쓰이실 것 같지만 까먹을까봐 우선 해봤다.

 

https://www.awesomescreenshot.com/video/4833394?key=65f72ca1220de311bd433c39126ed260

일반적인 사용자은 아니겠지만 특수한 상황을 가정하고 도배를 하는 경우 어떻게 될지도 테스트 해봤다.

글자 입력 수를 제한하든 렌더링 할 때 표시되는 글자 수를 정하든 해야할 것 같다. 

입력 수를 제한하는 게 DB 메모리 낭비나 서버에 무리도 없고 제일 깔끔해보인다.

HTTPS 프론트에서 적용하니 로그인이 안되는 문제가 있어서 따로 다시 설정해봤는데 어떻게 한지는 몰라도 따로 한 설정에서는 문제없이 다 정상작동한다.

코드리뷰도 하고, 어려웠던 점과 해결 과정들도 이야기 나누고(정리는 안됐다 ㅠㅠ), 우리가 하고 싶은 질문도 몇 가지 이야기 했다. 배포 후 테스트 및 버그 수정도 많이 하고 어제 생각했던 오늘 할 일은 거의 다 마쳤다. 예상 질문과 답변 정도만 준비하면 내일도 잘 진행할 수 있을 것 같다! 삶을 열심히 살아가는 모든 이들 화이팅이다!